새벽시간 (🎑 to 🌅)

성공의 발자취를 따라가라.

다정한 잴리 2023. 3. 10. 06:47
반응형

사진: Unsplash 의 Tolu Olarewaju

어제의 성공이 오늘의 성공이 된다고 보장할 순 없지만, 최소한 내가 되려고 하는 사람의 발자취는 따라가려고 한다. 그래서 무언가를 시작할 때 내가 되고픈 목표의 최고지점의 사람을 알게되는 것이 중요하다. 나만의 문제의 나만의 정답지를 구하자.

 

그 사람의 책, 영상을 보고 익히는 것은 기본이고, 가장 좋은 것은 직접 만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의 모습을 가꾸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거울을 보면 내가 만나고 싶은 사람인지 아닌지는 스스로 알 수 있다. 내 스스로 자신이 없다면 만남은 오히려 독이다.

 

물론 무작정 따라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되고 싶은 모습에 맞는 모습만 참고한다.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왔는지 행동을 분석하고, 디깅하고, 해킹한다. (다 같은 말이다) 내 목표상태가 없다면, 그 사람 뒤만 쫓아갈 뿐이다. 절대 같은 선상에 오를 수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