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시간 (🎑 to 🌅)

내가 힘을 얻는 것

다정한 잴리 2023. 3. 23. 01:52
반응형

사진: Unsplash 의 Annie Spratt

"열심히 사는 사람들"

 

내가 힘을 얻는 것은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다. 나보다 잘난 사람도 아니고, 나보다 못난 사람도 아니다. 나보다 잘나도, 못나도 열심히 사는 사람이 좋다. 그건 그저 열심히만 살고 있는 나에 대한 위로일 수도 있고, 내 취향일 수도 있다.

 

더 좋은 것은 그 열심히 사는 사람들 속에 내가 속해있다는 것이다. 내가 커뮤니티를 원하면서도 정작 잘 어울리지 못하는 이유를 그디어 찾은 것 같다. 열심히 사는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은 욕망과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반드시 노는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

 

이 두가지가 상충하기 때문에 욕망으로 들어가 실망으로 나오게 되는 것이다. 이제는 내가 내 팀을 꾸렸고, 그 사람들이 열심히 하니까 좋다. 그 사람들이 계속 열심히 할 수 있게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해야겠어. 그리고 이게 또 나를 움직이게 한다.

 

나를 움직이는 방정식 1) 열심히 하려는 사람들을 더 열심히 할 수 있게 해준다. 

 

반응형